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캠페인성 '신경제혁명' 철회의사 없나"
"캠페인성 '신경제혁명' 철회의사 없나"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4.1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충홍 의원, 제주도의회 도정질문

고충홍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은 15일 제주자치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신경제혁명'과 관련해, '장미 빛 청사진'으로 전락할 우려가 있는 캠페인성 신경제혁명 계획을 철회할 의사가 없냐며 이에대한 강력히 비판했다.

고 의원은 이날 열린 제248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도정질문에서 김태환 제주지사에게 뉴제주운동과 신경제혁명과 관련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그는 "지사께서는 지난해 공직자의 닫힌 사고, 소지역주의 등 제주병을 치유하겠다며 뉴제주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을 천명했다"며 "그런데 뉴제주운동 참여단체는 주로 친 관변단체로 일반 주민에게는 오히려 낯설은 운동으로 비쳐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예를 들면 친위적 인사, 형식 우선주의, 책임의식 결여, 지역주의 등 성장을 가로막는 폐습이 엄연히 존재하고 있고, 이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정확히 추정할 수는 없지만 상당한 예산이 소요됐으리라 본다"며 "지사께서는 뉴제주운동을 전개한 결과 공직사회와 주민사회에 무엇이 달라졌고, 앞으로 이에대한 지속적 추진 계획이 있으면 구체적으로 밝혀달라"고 주문했다.

또 신경제혁명과 관련해서도, "그동안 숱하게 제시되고 논의됐던 계획들처럼 '장미 빛 청사진'의 거창한 구호에 그칠 것에 우려를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지금 제주도가 추진하는 신경제혁명 계획은 현 정부의 '경제올인'을 원용해 뉴제주운동의 연장선에서 동참하려는 것이 아닌지 생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 의원은 "제주발전연구원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도민들 중 71.4%는 신경제혁명에 대해 모른다고 대답했다"며 "지사께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신경제혁명이 무엇이며, 캠페인성 신경제혁명 계획을 철회할 의사는 묻는지 답해달라"고 요청했다.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