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e-취재파일] 주민투표,'그들만의 행사'
[e-취재파일] 주민투표,'그들만의 행사'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7.15 16:19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msrnfma 2005-07-15 19:03:33
이제야 언론이 현실을 직시하셨군요.

그동안 점진 혁신안 하며 논란벌였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상층부' 생각일 뿐입니다.

시민들 대개는 생업에 정신이 없습니다.

점진안 혁신안 됐다해서 돈이 자신에게 들어온다면 몰라도, 지금 그거 걱정할 때가 아닌 것입니다.

주민투표 방송토론회때 시작하자 마자 서로 자기 얘기들, 자기네따네는 아주 유식한 토론인 마냥 토론을 했는데, 처음 행정구조를 대하는 사람들은 이게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방송토론회 서두에 점진안이 무엇인지, 혁신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최소한의 설명부터 있은 후 용호상박을 하든, 설전을 벌이든 해야지 이게 뭡니까.

잘난 사람끼리의 토론, 아마 주민투표 결과도 그렇게 될 겁니다.

지사님, 지사님 하고 뭣모르고 군중심리 유발하는 선거몰이때마다 등장하는 단체와 민간조직들.

아마 그들만의 투표참여.

뭐가 뭔지도 모르면서 지사님이 원하는 방향으로 무조건 투표하는 그런 사람들만의 잔치가 될 것입니다.

노총각 2005-07-15 19:07:00
ㅎㅎㅎ

mooni 2005-07-15 19:31:06
기자양반 글 한번 잘 쓰시네...^^
나두 투표얘긴 많이 들었으나 그게 뭐가 좋고 나쁜지는 모르겠다..
홍보가 많이 미흡한듯..
애초에 관심도 없는데..이래갖구 투표률 어떻게 감당할라고..ㅉㅉ

카르페디엠 2005-07-15 19:54:20
주민투표 날짜는 다가오고 있고...
사람들의 인지도는 형편없고...
그나마 알고 있어도 북제주군이 제주시로 합쳐지고, 남제주군이 서귀포시로 합쳐진다는 정도로만 알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죠.
따라서 이러한 행정구조 개편이 어떠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고, 시민들의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게 하는지는 직접 피부로 와닿기 전에는 잘 모르죠.
그래서 시민들이 더욱 무관심하게 되고, 결국은 선거조차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죠. 이러한 권리조차 포기를 한다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봅니다.
윗사람들만의 안건인 양 일반 시민들에게 의식적으로 깨우치는 자세한 설명이 매우 부족하다고 봅니다. 일단 질러보자는 식인건지;;;;;
기사 내용을 보아하니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있고, 몇 몇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실태를 정확히 표현하고 있는것 같군요.
그런데 중간에 올린 사진은 기사 내용하고 별로 연관성이 없어보입니다.
차라리 시민과의 인터뷰하는 사진을 올리면 몰라도, 단지 시청거리를 돌아다니며 인터뷰 했다고 올린 저 사진은 좀 쌩뚱맞아 보이는군요;;; 그럼 수거하세요~!

에이치 2005-07-15 20:46:39
혁신안이니 점진안이니 자기들끼리 싸우는 지자체들도 문제가 당연히 있습니다.
하지만 혁신안과 점진안에 대한 내용은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면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지자체에게만 홍보가 부족했다고 일방적으로 뭐라고 할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 스스로도 관심이 있었는지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행정구조개편이라는 것이 당장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결국은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 당연합니다. 즉 바로 우리들의 문제라는 겁니다.
마치 남의 일 보듯 하는 우리의 자세도 반성해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지자체의 적극적인 홍보가 아쉬운 건 사실이네요. 관심없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그들의 일일테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