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4.3예산 삭감 책동 중단하라"
"이명박 후보 입장은 뭔가?"
"4.3예산 삭감 책동 중단하라"
"이명박 후보 입장은 뭔가?"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1.2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4.3 관련단체, 20일 긴급기자회견

한나라당 이원복 의원이 지난 19일 국회 예결특위 계수조정위원회에 제출한 종합심사의견에서 내년 4.3관련 예산을 삭감하도록 한 것과 관련해, 제주도내 4.3관련단체들이 일제히 반발하고 나섰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와 제주4.3연구소, 민예총 제주도지회, 4.3도민연대는 20일 오전 11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이에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들 단체에 따르면 정부예산안 심의에 제출된 4.3예산은 △계속사업 예산 36억원 △4.3특별법에 근거한 4.3평화재단 사업비 20억원 △4.3 60주년기념사업비 4억원 등이 포함된 것이다.

이들 단체는 "노무현 대통령도 59주기 4.3위령제 추도사에서 4.3ㅂ재단 설립에 대한 지원을 거듭 약속한 바 있고, 이러한 사업예산은 관련규정에도 명문화돼 있다"며 "엄연히 법에 명시된 재단기금은 마련해 주지 않으면서 최소한의 사업비만을 책정한 것조차 삭감하려 하는 것은 4.3특별법을 완전히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는 우선 "한나라당 중앙당은 4.3 관련예산 대폭 삭감 추진책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예산 삭감추진에 절대 동의할 수 없으며 받아들일 수 없다"며 "앞으로 이 때문에 벌어지는 혼란과 갈등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한나라당에 있음을 밝힌다"고 말했다.

또 "여야를 불문하고 국회 예결특위는 최종안이 확정되기 전에 예산관계법령 및 4.3특별법에 근거해 4.3 관련에산을 면밀히 검토하고 심의해 올바르게 반영하라"고 촉구했다.

또 "정부당국은 한나라당의 예산삭감 추진에 대한 대책 및 입장을 밝혀야 하고, 아울러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는 예산 최종안 확정전까지 4.3관련 예산삭감추진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이들 단체는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4.3예산삭감 추진에 대해 중앙당에 철회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4.3유족과 제주도민 앞에서 이를 관철시킬 것을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만약 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한나라당과 이명박 후보는 4.3유족과 제주도민의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며, 우리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반 한나라당 투쟁을 벌일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들 단체는 이날 오전 한나라당 제주도당 당시를 항의 방문한 자리에서 현명관 도당위원장과 면담을 진행하고 이 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현명관 위원장은 “어제 강재섭 대표와 전화를 통해서 4.3예산 삭감을 당론으로 정한 바는 없다고 들었다”며 “중앙당에 도당의 입장을 전달하고 예산삭감이 이뤄지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