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19 11:10 (화)
람정제주개발 직원 채용에도 ‘공무원 입김?’
람정제주개발 직원 채용에도 ‘공무원 입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04.1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 원 지사 전 비서실장 조사 과정서 별도의 정황
“현직 공무원 청탁으로 채용된 사람 나온 것”…2명 입건
람정 “추천은 누구든지 할 수 있지만 결정권은 우리에게”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에서 대형복합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를 운영하는 람정제주개발의 직원 채용 과정에서 현직 공무원의 ‘입김’ 의혹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지방경찰청사 전경. ⓒ미디어제주
제주지방경찰청사 전경. ⓒ미디어제주

18일 제주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현광식 전 비서실장의 혐의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람정제주개발의 직원 채용과 관련 현직 공무원의 개입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포착됐다.

이는 현광식 전 실장이 해당 업체에 지인의 취업을 알선했다는 변호사법 위반 혐의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하면서 경찰이 인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 전 실장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는 무혐의로 결론이 났다.

경찰은 이와 관련 2명을 입건했으나 구체적인 신원과 혐의 및 내용 등은 수사 중이라는 이유로 함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 전 실장의 혐의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와 별개로 현직 공무원의 인사 청탁으로 채용된 사람이 있다는 것이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건은 현 전 실장과는 무관한 내용으로 보면 된다”며 “람정제주개발과 관련된 현직 공무원 사이의 일”이라고 설명했다.

람정제주개발이 운영하는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미디어제주
람정제주개발이 운영하는 제주신화월드 신화테마파크. ⓒ미디어제주

람정제주개발 측은 이에 대해 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람정제주개발 관계자는 <미디어제주>와 통화에서 “우리가 공공기관이면 문제가 될 수도 있겠지만 단순한 청탁 정도인데 민간기업에서 문제가 되겠느냐”고 이야기했다.

이어 “추천은 누구든지 할 수 있지만 결정권은 우리에게 있다”며 “뽑을 때 인사부 면접과 부서 면접 등 2회 이상을 진행하며 한 군데에서라도 동의하지 않으면 채용할 수 없는 구조”라고 부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