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오금자씨, 여성 최초 남원읍장에 발탁
서귀포시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오금자씨, 여성 최초 남원읍장에 발탁
서귀포시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8.16 10: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단행된 서귀포시 하반기 정기인사에서 제주도에서는 처음으로 '여성 읍장'이 전격 발탁됐다.

서귀포시는 16일 오금자 사무관을 남원읍장에 전격 발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제주특별자치도의 하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후속인사를 단행했다.

이와 관련해 서귀포시 관계자는 "여성의 지위향상 및 여성공무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제주도내 최초로 여성공무원을 읍장 보직에 전진 배치 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규모는 총 359명으로 승진 20명, 전보 262명, 인사교류 77명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날 오후 2시 인사발령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갖는다.

다음은 주요 인사명단.

△지역경제국장(직무대리) 문치화 △공보과장 김문숙 △총무과장 김명호 △기획예산과장 손영준 △자치행정과장 김행삼 △정보화지원과장 진기욱 △주민생활지원과장 이병남 △사회복지과장 현창행 △여성아동복지과장 전병주 △문화예술과장 강진호 △지역경제과장 강왕진 △관광진흥과장 김찬호 △친환경감귤농정과장 강순홍 △생활환경과장 김정주 △공원녹지과장 김인석

▲읍.면.동장
△남원읍장 오금자 △성산읍장 오형삼 △송산동장 이정아 △천지동장 김창휘 △효돈동장 황태희 △동홍동장 이경헌 △중문동장 고순향 △예래동장 유혁종

▲사무관 승진(2명) : 유혁종, 이정아




[클릭]인사 명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름 2007-08-16 18:18:12
서귀포시의 인사내용을 보며, 무척이나 의아한점이 있어서 몇자 적어 봅니다.읍.면.동에 엄청난 권한과 인력을 이양하고있다.허나 이번 인사를 보면 읍.면 사무소에 인력이모자람과 전문직이 모자람을 심화시켰다고 밖에 안보인다.50명의정원인 읍.면에 결원이 5명이라면 10%가모자란 인원으로 100개이상의업무가 이양된 업무를 어떻게 소화하고 고참인원을 빼가고 신참인원으로 보충을 시키면 대민업무에 소홀함은없을련지? 답답.

서귀포 2007-08-16 13:10:27
서귀포인사 기사가 이렇게 빠르르 수가...

잘 봤습니다.

같은여성이어서 오금자씨 엄청 띄워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