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전국여성농민도 "해군기지 반대"
전국여성농민도 "해군기지 반대"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28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여농,의원단협의회 28일 오전 해군기지 철회 기자회견

제주해군기지 유치 정책결정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내외에서는 해군기지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연일 그치지 않고 있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의원단협의회도 28일 해군기지 반대 입장을 재천명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의원단협의회는 2004년 총선에서 전여농 출신 현애자 국회의원이 당선되고 지난해 5.31지방선거를 통해 전여농 회원 중 다섯 명이 지방의원으로 당선됨에 따라 대중조직인 전여농과 국회, 지방의회 사이 긴밀한 의사소통을 이루고 여성농민 정책 실현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모임이다.

전여농 의원단협의회는 28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군기지 즉각 철회를 강력 요청할 계획이다.

이들은 이날 사전에 배포한 성명서를 통해 "하늘같은 먹을거리를 생산하는 우리 여성농민은 전쟁과 폭력에 반대하는 평화를 사랑하기에, 제주를 분쟁과 갈등의 거점으로 전락시킬 제주 군사기지 추진을 결코 인정할 수 없다"고 피력했다.

이들은 "한미FTA협상으로 제주경제를 파탄내려는 노무현 정권이 다시 제주 해군기지 추진을 강행하면서 제주도민들을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며 "또한 국방부 대변인 노릇을 해온 김태환 도정 역시 졸속 여론조사를 근거로 주민의견을 무시한 채 군사기지 추진에 혈안이 되어 있다"며 노무현 정권과 김태환 도정을 강도높게 힐책했다.

아울러 "노무현 대통령이 지난 제주평화포럼에서 냉전시대의 낡은 잣대로 해군기지가 필요하다고 밝히자마자 김태환 도지사는 기다렸다는 듯 국방부와 해군기지 추진 양해각서를 체결하겠다고 한다"며 "아무리 국가 정책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주민들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추진을 강행하는 것은 철지난 군사독재시대의 방식"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청와대, 국방부, 김태환 도정이 추진을 강행한다면 제주 도민들에게 '참여정부'는 '독재정부'로, '특별자치도'는 '군사특별도'로 각인되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진정 평화로운 세상을 물려주겠다는 사명감으로 우리는 제주도의 군사기지화를 막기 위한 노력에 앞장설 것이며, 전국의 시민사회단체, 평화애호세력과 굳건히 연대해 나가겠다"고 천명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28일로 단식 22일째로 접어든 민주노동당 현애자 의원을 비롯해 김혜자 제주도의원, 김미영 경남도의원, 고송자 전남도의원 등 의원단협의회 회원들과 김덕윤 회장, 한영미 정책위원장, 신지연 사무국장 등 전여농 회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