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세계 환경 중심도시로 육성"
"제주, 세계 환경 중심도시로 육성"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6.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지사, 5일 환경의 날 맞아 대도민 담화문 발표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5일 "제주를 세계 환경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제12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도민에게 드리는 말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제주도 환경헌장은 단순히 선언적 구호나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영원히 푸른 섬, 제주'를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행동강령이며 목표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지사는 "제주는 화산섬으로서 한라산·곶자왈·오름·동굴 등 세계적인 보물을 지닌고 있다"면서 "도민에게는 이같은 보물을 도민들의 자산이 아니라, 인류의 자산으로 빛내야 할 책무가 주어졌다"고 피력했다.

김 지사는 "후손들에게 제주유산을 물려주기 위해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도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5일 오전  10시 제주시 한라수목원에서는 '제12회 환경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이날 김태환 제주도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유덕상 환경부지사와 양대성 제주도의회 의장, 박행신 제주특별자치도의제21협의회장은 지난해 12월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소위원회를 구성, 각계 의견 수렴을 위한 워크숍 등을 거쳐 지난달 29일 제정한 환경헌장을 공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