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의혹규명 외면한 여론조사 도덕적 범죄"
"의혹규명 외면한 여론조사 도덕적 범죄"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5.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대책위, "김태환 도정 여론조사 전 부끄러움부터 배워야"
제주도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원회는 10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가 해군기지와 관련 여론조사를 하겠다는 것과 관련 "의혹규명을 외면한 여론조사는 도덕적 범죄"라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는 "김태환 도정은 참으로 후안무치의 극명함을 보여주고 있다"며 "지난 이틀 사이 공군기지 추진의혹, 국방부와의사전협의 의혹 등으로 여론이 '의혹규명'을 요구하고 있는데고 꿋꿋하게 여론조사를 강행하는 제주도정의 모습은 그 자체로 '도민을 포기한 만행"라고 규탄했다.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는 "이 꾸꿋함은 창피함과 부끄러움을 감추고 싶은데서 나오는 것이며 감추어야 할게 클수록 스스로 뒤가 구릴 수록 오히려 '외면하고 꿋꿋해지는 것'이 부끄러움에 무감각해질 수 있기 때문"라고 말했다.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는 "공군기지 추진의혹을 제기한 노회찬 의원 주장의 기본근거가 '국방중기계획'에 있는 만큼 이를 확인하면 되는 일"라며 "그런데 국방부 해명자료로만 대신한다거나 '국방부 입장을 확인하겠다'는 식의태도는 도정의 책임있는 모습이 아니"라고 잘라 말했다.

또 "본 대책위가 입수 공개한 '양해각서' 의혹에 대해 이를 부정하고자 한다면 국방부가 보내왔다는 증거만 제시하면 된다며 언론이 요구한 '팩스 원본'이 그것"라며 "대책위가 입수한 양해각서 상단에는 누군가의 필체로 '국방부 송부여부'글이 씌어져 있다며 이는 도가 작성했음을 암시하는 매우 결정적인 단서로 이것은 어떻게 해명할 것인가"라고 역설했다.

이어 "유덕상 부지사는 스스로가 거짓말과 비도덕적 행보에 앞장서 왔으면서 내부문서가 들통나자 이를 '도둑맞았다'고 하는 것은 삼척동자도 헤아리는 아전인수임을 알아야 한다"며 "거듭 유덕상 부지사는 기지사업에서 손 떼고 근신자숙하기 요청한다"고 말했다.

군사기지반대 도민대책위는 "여론조사는 인정할 수 없다"고 거듭 밝히며 "답안지 채점까지 마쳐놓고 도민에게 시험지를 들이대는 이 도덕적 범죄는 끝끝내 심판을 받고 말 것"라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