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모욕적인 발언, 책임져야 할 것"
"모욕적인 발언, 책임져야 할 것"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5.08 13:5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지사, 노회찬 의원 기자회견에 대한 입장발표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이 제주도에 전투기 대대가 배치될 예정이라는 주장한 것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기자회견을 가진 것과 관련해,김태환 제주도지사는 8일 오후 1시45분께 기자간담회를 갖고 전투기 대대 배치계획 및 공군기지 협상 발언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김태환 지사는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제17대 대통령 선거 예비후보인 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께서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군이 제주도에 전투기 대대를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은 제주 해군기지와 관련한 TV토론회와 여론조사를 앞둔 민감한 시기인 점을 고려할 때 심히 우려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제주도지사가 공군기지 관련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의로 숨겼다'고 발언한 것은 해당 당사자와 사실관계에 대한 확인절차 한 번 거치지 않은 일방적인 발표이기에 심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노회찬 예비후보께서 제주도민의 선택을 받은 민선 도지사인 저에 대해 모욕적인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김 지사는 "지난해 8월 공군전략기지의 제주배치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국방부와 공군에 공식적인 입장을 요청한 바 있고, 국방부는 '남부탐색구조부대 이외에 공군전략기지를 계획하지 않고 있음'을 확인시킨 바 있다"면서 "최근 김장수 국방부장관께서 제주도를 방문해 알뜨르 비행장에 대해 이양을 밝힌 것은 공군 전략 기지의 배치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한 정부의 공식적이고 명확한 입장이었던 점에서 매우 의미 깊다"고 말했다.

그는 "제주도는 제주해군기지와 관련해 평화의 섬과의 양립가능성을 초월하고 도민의 의사와 반하는 공군 전략기지는 허용할 수 없음을 재차 표명한다"면서 "저는 해군기지와 관련해 도민들께 숨기거나 거짓말을 한 사실이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제주도정에 대한 믿음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너네 책임 2007-05-12 14:13:09
어정쩡한 특별자치도, 선거법위반, 구시대에 딱맞는 뉴제주운동,.......
여러가지 복잡하니 군사기지 관련은 복잡하니 너네덜이 알앙 허라,,,,,,,,,
여론조사해서 다수의견을 따르겠다.
비젼안목도 없고 판단력도 없이 어떻게 우리 제주의 수장이 되었을꼬? 미어붙이기는 명수인것 같은데 , 방향을 잘 잡고서 밀어붙여야 한판승을 할수가 있죠....

도민의 선택?? 2007-05-10 09:20:51
한 번 선택을 받으면 그게 계속 인정되는 것이던가요?? 잘못이 있으면 인정을 하는 모습도 있어야지...알뜨르 비행장을 도에 이양을 하는 것은 그만큼 공군기지로 이용하는 데 수락을 얻는 것이 쉽다는 측면도 있지요...정마로 노회찬 의원의 말이 사실로 밝혀지면 그에 대한 책임은 무엇으로 질 것인지요? 도지사 사퇴??? 사퇴를 하면 당신은 아무런 영행이 없지만 해군기지, 공군기지들을 떠안은 도민들은 뭐가 되는데요??

존심 2007-05-09 08:11:09
우리속담에 동네새각시 나무리당 뭐헌 각시헌덴헙디다. 웨방사름왕 훤마디 허거들랑 그것에 귀오싹허영덜 허지맙써 원첨 국방부도 못믿고 대통령말씀도 못미덩허멍 그사름말은 잘믿엄싱게덜

존심이전에 2007-05-08 21:37:35
노회찬의원 주장에 대해 존심 운운하기 이전에 공군기지가 사실이면 사퇴해야지요. 국방부에 놀아난 무능한 도지사이고, 더 나아가 도민들까지 무능하게 만든 도지사 아닙니까? 챙피해서리... 제발 노회찬의원 말대로 국방부하고 소통이라도 했던 게 사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무능한 도지사보다야 거짓말쟁이 도지사가 나은 거죠. 물론 50보 100보지만...

김대한 2007-05-08 21:09:55
제주도민에 대한 모욕, 오늘 해군기지 토론회를 보면서 정말 누군가 사기를 친다는 생각이 든다. 아래 ,,, 존심은 이제 뉴제주 운동으로 과감히 버리고 제주가 진정 평화의 섬으로 특별자치도를 완성할수 있게 함께 대안을 생각하며,노력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