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가정의 달 '풍성한 5월'
가정의 달 '풍성한 5월'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4.3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기념행사 등 행사 다채

어린이날(5월 5일), 어버이날(5월 8일), 스승의날(5월 15일), 가정의날(5월 15일), 성년의날(5월 21일)...

기념일이 많은 5월은 연초 들어 새롭게 시작한 일로 앞만 보면 달려온 이들에게 가정의 소홀함을 없었는지 한 번 되돌아보게 하는 '가정의 달'이다.

때맞춰 제주도내에서는 다양한 가정의 달 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건강가정기본법 제12조에서 정한 '가정의 달'과 제3회 '가정의 날'을 맞아 건강가정사업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 격려하고 '건강가정 만들기'강좌와 더불어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한다.

◆ 5월 5일 어린이 날=  제85회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제주도와 제주도보육시설연합회 공동 주관으로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교사와 어린이, 가족 등 1만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날 5월 홍익아동복지센터는 5월 11일 제2회 입양의 날을 기념해 입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정달하는 입양의날 기념 캠페인도 실시한다.

같은 날 오전 10시부터 한라체육관과 제주경마공원에서는 미아예방 및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이 전개되며,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는 이날 제주도내 어린이들과 갈옷만들기 체험, 역사 탐방, 단체 영화관람 등 '꼬마 천사들의 신나는 삼다체험'행사를 진행한다.

5월 5일 전교조 제주지부 제주시 초등지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 '얘들아, 놀~자'도 제주대학교에서 마련되며 제주시보육시설연합회민간분과위원회 및 가정분과위원회가 개최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제주시 레포츠공원에서 열린다.

또 5월 6일 오후 2시부터 전 제주도지사공관인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아동복지시설 아이들과 제주도지사의 만남의 날 '도지사 할아버지, 우리들은 꿈을 키우고 있어요'가 마련되며 7일에는 제주아이사랑협의회가 주관하는 제3회 어린이주간 기념 세미나 '지역중심의 아동 건전육성을 위한 지역아동센터의 활성화 방안모색'이 개최된다. 

◆ 5월 8일 어버이 날=제3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는 서귀포시와 제주시 등 행정시 주관으로 5월 8일 오전 10시부터 서귀포시민회관과 한라체육관에서 각각 개최된다.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유공자표창, 어버이 위안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무료 건강진단 등이 이뤄진다.

◆ 5월 15일 스승의 날=제26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는 15일 오후 3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으로 마련된다.

◆ 5월 21일 성년의 날= 5월 21일 제35회 성년의 날 기념식은 서귀포시와 제주시에서 각각 나눠서 진행된다. 제주시인 경우는 제주향교 주관아래 21일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기념식을 갖고 유공자표창 및 전통 성년식을 재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