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한농연, "한미FTA협상 타결 수용 거부"
한농연, "한미FTA협상 타결 수용 거부"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4.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농업경영인제주도연합회(회장 고영천)은 FTA체결과 관련, "농민을 기만하며 농촌을 유린하는 한미자유무역협정을 즉각 파기하라"고 반발하고 나섰다.

4일 한농연은 성명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히며 "350만 농민의 생존권과 식량주권이 큰 위협에 직면했다"며 "한미FTA 결과를 결코 수용할 수 없음을 천명한다"고 피력했다.

한농연은 "협상 타결이후 감귤을 포함한 농산물에 대한 협상 낸용이 당초 알려진 것보다 피해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정부는 제주농민을 우롱했고 농정당국은 몸 고생만 한 채 무력한 대응으로 일관했다"고 비난했다.

한농연은 "농정당국은 제주의 생명산업인 감귤사수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계절관세를 도입하는 대신 미국오렌지 수입량의  60%에 해당하는 2500톤을 무관세로 들여오기로 해 제주감귤의 위협도가 커졌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2일 정부가 발표한 농업피해에 따른 보완대책과 관련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 고작 축사시설 현대화, 브랜드 육성, 우수품종 보급 등 기존사업을 열거하는 수준에 그쳐 한미FTA라는 거대한 파고 앞에 생색내기용, 여론무마용 정책에 지나지 않는다"고 맹비난했다.

한농연은 남겨놓은 국회비준과 관련 "국회비준 저지투쟁을 강력하게 벌여 한미FTA를 반드시 저지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