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도교육청VS도감사위 자존심 싸움?
도교육청VS도감사위 자존심 싸움?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2.20 16: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청, 학생체벌 징계 요구에 '이의신청'
제주도감사위, 60일 이내 재심의

제주도감사위원회가 제주도교육청에 '학생체벌' 해당 교사에 대한 징계를 요구한 가운데, 이를 놓고 교육청과 감사위가 자존심 싸움으로 치닫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제주시교육청은 지난 16일 감사위원회에 해당교사 주의조치와 학교 기관경고 및 주의조치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도감사위간의 감사권 문제가 수면위로 떠오른 것 조심스런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모든 감사권이 제주도감사위에 넘어간 상황에서 교사 징계에 대한 권한은 제주도교육청이 맡길 바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시교육청이 제주도감사위의 처분요구에 이의를 신청함에 따라 제주도감사위는 이의신청일 이후 60일 이내에 재심의를 벌여야 한다. 

한편, 제주도감사위원회는 지난 달 24일 제주도교육청에 3명에게 학생체벌에 따른 품위손상을 이유로 주의를, 해당학교 2곳에는 학생체벌과 따돌림 분위기 조성 등에 대한 지도소홀을 이유로 기관경고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 2007-02-20 18:48:35
체벌의 필요성과 정당성에 대해 학생들과 대화가 필요합니다. 지난달에 학생들과 이와 관련한 대화를 해본 결과(표본은 많지 않음-30여명) 체벌이 필요성(0)-정당성(0), 필요성(0)-정당성(x), 필요성(x)-정당성(0), 필요성(x)-정당성(x) 등 4가지 의견이 고루 나왔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학생이 잘못했을 경우 체벌의 필요성에 모두 동감하며, 다만 선생님들이 감정 실린 체벌은 원치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희망 2007-02-20 17:11:07
TV에서 봤는데 선생님이 학생을 체벌하려하자 학생들이 일제히 휴대폰을 들고 사진(동영상)을 찍으려는 모습에 선생님이 들었던 매를 내려놓는 장면이 생각나는 군요.... 교육과정에서 어느정도의 학생들의 인격을 존중한 정당한 체벌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스승과 제자라는 끈끈한 뭔가가 없는 그저 선생과 학생으로 구분되는 학교를 보면 참 씁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