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박희수 의장 “월동채소 항공 운송난 책임 떠넘기지 마라”
박희수 의장 “월동채소 항공 운송난 책임 떠넘기지 마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9.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회 폐회사 “지하수 증산 문제와 연계시키려는 것 아니냐” 제주도정에 일침

박희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제주도가 월동채소 운송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 박희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한국공항(주)의 지하수 증산과 월동채소 운송 문제를 연계시키려는 것 아니냐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희수 의장은 10일 오후 열린 제30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방문추 부의장이 대신 읽은 폐회사를 통해 “수개월 전부터 월동채소 운송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세우라는 요구를 했다”면서 “그럼에도 아직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는데 그 저의가 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제주도정을 향해 “지하수 증산과 월동채소 운송 문제를 연계시키려는 의도가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며, 제주의 생명수에 대한 보전 의지가 없다고 여겨진다”고 성토했다.

특히 그는 “월동채소 운송 대책을 세우는 것은 도정의 고유한 몫인 만큼 향후 생산될 월동채소가 항공 운송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이는 분명히 우근민 도정의 책임”이라고 선을 그었다.

자신이 한국공항(주)의 지하수 증산 동의안을 상정하지 않는 데 대해서도 그는 “어디까지나 도민의 생명수를 보존하고자 하는 것이지, 항공 운송난을 일으키자고 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면서 자신에게 책임을 전가하려 하지 말고 하루 빨리 월동채소 항공운송대책을 수립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이에 앞서 그는 이날 본회의에서 교학사의 한국사 교과서 전면개정 촉구 결의문을 채택한 것과 관련, “교학사가 집필한 제주4.3사건 관련 내용은 역사적 사실에 대한 오류와 편향, 축소와 은폐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거듭 근본적인 전면 개정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최근 보수단체가 4.3진상조사보고서 및 희생자 선정, 국가추념일 지정 추진 등에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4.3 역사를 이념의 잣대로 폄훼, 왜곡하고 있다”면서 범도민적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응해 나가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박 의장이 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식 참여를 위해 자리를 비워 방문추 부의장이 대신 회의를 진행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