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우근민 ‘폭도 놈의 새끼’ 발언에 “4.3 폄훼하나”
우근민 ‘폭도 놈의 새끼’ 발언에 “4.3 폄훼하나”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3.05.30 13:5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30일 성명서 내고 “지사직 물러나라” 촉구

우근민 지사가 '폭도 놈의 새끼'라는 발언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올해 4.3 위령제 때 영령에 묵념하는 우근민 제주지사.
제주주민자치연대가 4.3 폄훼 발언을 한 우근민 지사의 발언을 문제 삼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우근민 지사는 강정 탓에 이미지가 나빠진다는 지역주민 폄훼 발언에 이어 43에 대해서도 도저히 납득하기 어려운 발언으로 도지사로서 자질마저 의심케 하고 있다고 강도 높은 비난을 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가 문제를 제기한 건 29일 우근민 지사가 기자들과의 오찬간담회 자리에서 있은 발언 때문이다.

이날 우근민 지사는 강정문제를 꺼내면서 폭도 놈의 새끼들 끼어가지고. 나 그거 얘기 했다. 북한에 가서 영웅묘지나 데리고 가고. 김달삼이, 이덕구 묘지나 데려가고라고 발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우근민 지사는 30일 제주포럼에서 제주도는 수 만 명이 희생당한 4.3이라는 아픈 역사를 갖고 있다고 했다. 그런데 무슨 의도가 있는 것인지, 우 지사의 어제와 오늘이 다른 건지 폭도 놈의 새끼라는 도백으로서는 도저히 입에 담지 못할 이야기를 공적인 자리에서 내뱉는지 이해하기 힘들다고 따졌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이런 우근민 지사의 발언에 대해 도지사직에서 물러날 것도 요구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4.3은 국가권력의 잘못된 행사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우근민 지사의 폭도 개입 운운 발언은 이유를 불문하고 도지사로서 43을 심각하게 폄훼하고 있다면서 우근민 지사는 즉각 제주도민들과 43유족들께 백배사죄하고 도지사직에서 물러나야 한다. 도민들을 기만한 만큼 도지사라는 자리에서 앉아 스스로 행세할 수는 없을 것이다고 비난강도를 높였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oldes sacs lancel 2013-11-06 15:56:08
@ jaffamonkey Okay I see, thanks for clearing it up. Then he must just really look like someone I know or something.
soldes sacs lancel http://medqual.fr/legal.php

사삼추모 2013-05-30 15:35:43
노망났다! 제정신이 아닌 모양
4.3은 제주도민 전체가 피해자임을 알아야 한다
그럼 가해자는 정부라는 것도 알아야 그러므로 정부는 어떻튼 책임있는 행동을 해야함. 지사도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함

4.3민 2013-05-30 14:15:04
도백이 4.3의 희생자를 폭도놈의 새끼라고 이런 망할...지사 정신이 정신병원으로 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