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민노당 "양 교육감, 부당징계 반대입장 분명히 하라"
민노당 "양 교육감, 부당징계 반대입장 분명히 하라"
  • 박성우 기자
  • 승인 2010.10.3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후원금을 지급했다는 혐의를 받고있는 전교조 교사 2명에 대한 29일 징계위원회에서, 제주도교육청이 징계여부를 연기한 가운데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교육감이 먼저 부당징계 요구에 대한 반대의 입장을 분명히 하라"고 촉구했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30일 논평을 통해 "전국적인 교원징계위로 시끄러웠던 날, 제주에서는 눈치보기식 징계위를 연기해 버렸는데, 이는 일단 피하고 보자는 식의 무책임의 극치"라고 비판하며 "결국 아무것도 해결된 것이 없는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날을 세웠다.

민노당 제주도당은 "이에 앞서 제주도민들의 압도적인 반대여론에도 불구하고 징계위를 강행한 것은 근본적으로 교육행정기관이 민주주의에 얼마나 무지한지를 보여줬다"면서 "이는 제주도민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학부를 섬기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정치적 부담을 가진 교육감은 자리를 피해버리고, 징계를 담당한 부교육감은 할 말이 없다고만 되내이고 있다"고 말한 민노당 제주도당은 "교육감이 먼저 부당징계에 대해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해당교사들을 지켜내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미디어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