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김희현 "도의회에 '분쟁조정위원회'특위 설치"
김희현 "도의회에 '분쟁조정위원회'특위 설치"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4.20 13: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선거 제3선거구(일도2동 을)에 출마하는 김희현 예비후보(민주당)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제주도의회가 갈등조정자로서의 역할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활동 등 고유의 역할에 대한 시스템 재정비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20일 정책발표를 통해 "기존 도의회 활동이 연구모임 운영 등 예전에 비해 진일보한 측면이 있으나 해군기지 문제와 같은 굵직한 현안 해결이나 갈등조정자로서의 역할, 그리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활동과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 등 도의회 고유의 역할이 도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도민사회와 언론 등에 비판이 대상이 돼온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는 도의회가 스스로의 역할을 도외시할 경우 도의회 무용론이 제기될 수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위주의 도의원 선발과 도의회 시스템의 재정비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우선 도민사회의 갈등해결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조직된 제주도 사회협약위원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의회 산하에 두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이행 강제력 부여 등 제도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가칭 '분쟁조정위원회'를 신설해 특별위원회에 상설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감사위원회를 도의회 산하에 두는 방안과 공무원 의회직 신설 등을 현실화 하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민 2010-04-20 16:35:45
지금까지 도의회는 도민들에게 욕 하영 먹었쭈...
김후보 당선됭 제대로 한번 해봐게... 분쟁도 잘 해결허곡,,
사회협약위원회나 감사위나 반드시 도의회에 갔다 놓고...
좋은 생각이여, 여하튼 지켜보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