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한라산 비경, 집에서도 감상해요"
"한라산 비경, 집에서도 감상해요"
  • 김한철 시민기자
  • 승인 2006.01.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 비경 동영상 실시간 제공서비스 시작

제주도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이광춘)에서 한라산의 실시간 동영상 등 다양한 현지 등산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24일 시작해 관심을 끌고있다.

이번 구축한 한라산국립공원홈페이지(http://WWW.hallasan.go.kr)에는 윗세오름, 어승생악 정상 및 1100고지일대 등에 설치된 CCTV를 이용해 실시간 현지 상황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며 등산로별 등산가능여부, 날씨, 통제시간 등 다양한 등산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CCTV를 통한 동영상 제공으로 노약자, 어린이, 장애자 등 한라산의 경관을 직접체험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간접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고 한라산의 비경이 국내.외에 실시간으로 제공돼 한라산국립공원의 이미지를 높이고 관광객 유치 등의 시너지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부가적으로는 한라산의 환경이나 생태 등을 감시하거나 모니터링 함으로 공원관리나 연구 등을 위한 역할 수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는 식물이름 알아보기, 포유류 관찰하기 등의 체험관을 만들어 한라산의 동.식물 등에 대한 관심과 가치를 알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 및 의견 수렴의 장을 확대해 국내.외 한라산에 대한 관심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