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시, 대한민국녹색경영 지속대상 2년연속 수상
제주시, 대한민국녹색경영 지속대상 2년연속 수상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0.3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한국능률협회 경영인증원 및 KMA 녹색경영위원회로부터 '2005 대한민국 녹색경영평가'에서 녹색경영부문 '지속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녹색경영 대상은 기업 및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구환경보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환경친화자치단체 및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제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지속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평가는 녹색경영지수(KGMI: Korea Green Management Index)에 의한 사전고객 설문조사와 현지 환경경영 실태조사를 거쳐 전문가 및 대학교수 등 국내 환경전문가 그룸에 의한 정성적, 정량적 환경성 평가의 다단계 검증을 통해 이뤄진다.

제주시는 청소행정 전반에 대한 분석 및 개선계획,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이용계획, 생활쓰레기배출 선진시스템 클린하우스 시범실시, 음식물쓰레기 퇴비생산 판매, 메탄가스발전소 전력생산 판매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환경친화적 선진친환경시스템 ISO14001 인증, ICLEI(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 가입에 따른 선진국 환경벤치마킹 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제주시는 설명했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3시 김영훈 제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다.

한편 남제주군청은 녹색경영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