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제주적십자사, 심리사회적지지(PSS) 일반과정 개최
제주적십자사, 심리사회적지지(PSS) 일반과정 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4.03.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는 3월 26일 제주적십자사 나눔홀에서 적십자봉사원 50명을 대상으로 심리사회적지지(Psychosocial Support, PSS) 일반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PSS 교육은 구호활동가와 자원봉사원들이 이재민들을 정서적으로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습득하는 시간으로서 ▲스트레스와 대처법, ▲심리사회적지지 준비의 기본원칙, ▲심리적 응급처치와 지지적 의사소통, ▲자원봉사자 대상 심리사회적지지 등 7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정태근 회장은 “재난이 발생할 경우 이재민들의 신속한 일상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교육생 자신들도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고 돌봄으로서 어려움을 현명하게 극복해내는 전문인력이 되었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적십자사는 재난관리책임기관 및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서 정기적인 심리사회적지지(PSS)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제주적십자사 구호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T. 064-758-35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