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8 18:52 (목)
위성곤 "제주 농업 고소득 위한 수익보장, 확대하겠다"
위성곤 "제주 농업 고소득 위한 수익보장, 확대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26 15: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후보.
위성곤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26일 “감귤 등 농업의 고소득 산업 전환을 위해 농산물 가격안정제도를 도입하고, 수입보장보험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위성곤 후보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를 맡는 등 재선 국회의원 기간 대부분을 농업과 농어민을 위해 일을 했다"며 “부족한 농촌 일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어업고용인력지원특별법을 제정하고, 공익직불금 제도를 개선 하는 등 지속가능하고 소득이 보장되는 농업을 위해 힘써왔다”고 운을 뗐다.  

위 후보는 그러면서 향후 농업의 고소득을 위해 ▲선도지역 특별법 제정을 통한 제주형 농업소득 책임제 도입 ▲수입보장보험 확대 ▲농사용 전기요금 인하 ▲면세유 공급 2배 확대 ▲농기계 지원 및 대여 2배 확대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및 숙소 마련 등을 공약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제주 농업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좋은 품종을 지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유통체계의 혁신이 필요하다”며 “산지도매시장을 도입해 도매가 시장이 가능하도록 하고, 제주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위 후보는 끝으로 “지난 8년 국회의원을 하며 농업과 농어민을 지키고, 성과도 만들어 왔다” 면서 “22대 국회에서도 지속가능한 제주 농업을 위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4-03-26 16:00:58
선거때만되면 말장난 잘하네 자영업자들 힘든대 대책은 없고 무십한 놈 표구걸만 잘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