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21 00:07 (일)
위성곤 "오영훈 도정의 미래산업 육성, 적극 뒷받침 하겠다"
위성곤 "오영훈 도정의 미래산업 육성, 적극 뒷받침 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3.2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M 및 우주산업, 하원 테크노밸리 육성 적극 지원 강조
위성곤 후보.
위성곤 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오영훈 제주도정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산업 육성 전략과 연계해 청년 일자리를 확충하고 서귀포 경제를 혁신할 수 있도록 제도적 뒷받침에 적극 나서겠다”고 25일 약속했다. 

위성곤 후보는 이와 관련해 “전국 최고 관광형 UAM 상용화 기반 마련과 하원 테크노밸리 육성, 청정 그린수소 경제 육성을 위한 제도개선과 국비 확충을 통해서 서귀포의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제주도정과 서귀포 시민들과 함께 뛰겠다"며 “또 RE100 기업 및 에너지 관련 기업 유치를 제도적 지원하고 재생에너지 사업에 지역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이익공유제 도입을 꼼꼼하게 설계해 실질적으로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성곤 후보는 또 "▲분산 에너지 특구 제1호 지정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헬스케어타운 기반 생약자원 연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기후위기 대응 100개 스타트업 육성 등 기존 약속한 공약도 책임 있게 이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래는 먼저 준비하는 사람들의 것인 만큼 기후위기 대응과 미래전략사업 육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청년들에게는 미래가 있는 서귀포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