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강순아 “제주대 사라캠퍼스 부지에 사회혁신파크 조성하겠다”
강순아 “제주대 사라캠퍼스 부지에 사회혁신파크 조성하겠다”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4.03.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총선 예비후보.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총선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강순아 후보가 “제주대 사라캠퍼스 부지에 제주형 사회혁신파크를 조성하겠다”라는 공약을 내걸었다.

녹색정의당 강순아 제주시을 총선 예비후보는 15일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 후보는 제주형 사회혁신파크 조성 공약과 함께 녹색정의당의 사회적경제 부문 주요 공약과 내용을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 후보는 “2028년까지 아라캠퍼스로 통합이 추진되면서 비게 될 제주대 사라캠퍼스 부지에 제주형 사회혁신파크를 조성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들어서 사회적경제 등 비영리 민간부문의 예산이 대폭 삭감된 사실은 알고 있다”라며 “사회적경제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어려움이 어떨지 감히 상상이 어렵다”라고 공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가 삭감한 비영리 민간부문,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예산을 복원해내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강호진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 대표가 강순아 후보에게 정책요구안도 전달했다.

전달된 요구안에는 민참여 기반 혁신특구 설치, 지역재투자를 통한 지역순환경제 활성화 기금 조성 등의 제안이 담겼다.

이에 강 후보는 “이번 요구안에 담긴 지역순환경제 활성화 기금, 돌봄 인프라 투자 등의 제안은 관련한 저의 공약과도 고민이 맞닿아 있는 것이 많은 것 같아 반갑다”라며 “요구안을 좀 더 살펴보고 사회적경제 부문의 구상을 실현하는데 함께 힘쓰겠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