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위성곤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하겠다"
위성곤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하겠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8 14: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곤 예비후보.
위성곤 예비후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지난26일 자신의 사무실에서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과 공공요양병원이 신속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연준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지부장, 양동혁 서귀포의료원분회장. 이은호 제주권역재활병원분회장, 신동훈 제주대학교병원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위 예비후보에게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의료원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역완결형 협력의료체계 구축 ▲제주의대 정원확대 및 지역 인재 비율 향상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7대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위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원과 함께 의료연대에서 제안한 의료인력 유치 등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입원환자들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제공에 대해서는 공약으로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제주대병원-서귀포의료원 등 공공병원협의체 구성 제안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 도의회 등과 협의해 조례 제·개정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위 예비후보는 간담회 이후 “서귀포의료원 시설 확충 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고 밝히기도 하면서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병동확대 등 서귀포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거점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위 예비후보는 앞서 ▲서귀포 의료원 응급의료 체계 혁신 및 공공요양병원 설립 지원  ▲지역 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구축 ▲제주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인재 비율 향상 등을 핵심 의료분야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사랑 2024-02-28 19:54:28
기자님이 더불어범죄당 편인가보다 너무 편파적으로 기사 쓰네 기자윤리강령 준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