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도, '상장기업 만들기' 올해 15개 향토기업 지원
제주도, '상장기업 만들기' 올해 15개 향토기업 지원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4.02.2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2024년도 상장기업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접수를 한 결과 총 15개 향토기업이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모집에 지원한 기업들은 전년도 지원사업 평가결과 ‘적정’평가를 받은 10개사를 포함해 신규로 상장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 5개사다. 

상장 분야별로 전문가 평가를 거쳐 기존 10개사는 상장추진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신규 5개사는 상장에 대한 로드맵, 대표 의지, 기업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해 집중 심사해 2월 말 참여기업을 확정한다. 

참여기업은 기업의 역량과 지원분야를 고려한 ‘상장지원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업 스스로 선택한 공급기관에게 지원받게 되며, 기업의 상장역량 향상 및 정보제공 등을 위한 기업상장(IPO) 클래스에도 참여하게 된다.

공급기관의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비용은 선 지원, 후 지급의 바우처 형태로 지원해 기업과 공급기관 간 지원사업의 성실한 수행을 도모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제주도 및 제주테크노파크 등 전문멘토단을 구축, 상장관리·분석·전략수립을 위해 기업별 ‘상장멘토제’를 지원한다. 

상장지원 맞춤형 프로그램은 2월 말 참여기업이 확정된 후 3월 중 제주테크노파크·지원기업·공급기관 협약을 통해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상장(IPO) 클래스 운영은 4월부터 병행 운영된다. 

김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지난해 상장기업 육성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수렴한 여러 전문가와 기업들의 피드백을 올해 지원사업에 반영하려고 노력했다”며 “상장에 도전할 수 있는 도내 신규 유망기업들이 더 발굴되고, 상장 도전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