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9 13:19 (금)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인화초-김현정 작가, 국제교류 프로젝트 협약식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인화초-김현정 작가, 국제교류 프로젝트 협약식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4.01.02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위원장 신방식)와 인화초등학교(교장 윤정애), 김현정 작가(일러스트레이터)가 최근 인화초등학교에서 재능기부형 국제교류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의 작품 및 물품 기증 협약식을 개최했다.

기증품들은 작년 한해동안 인화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직접 참가, 김현정 작가의 지도로 T셔츠 260벌에 제주의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모아 작품을 그렸다. 제주를 상징하는 그림으로 보드게임 세트, 학용품 세트, 달력 등을 캄보디아어로 제작했다. 또한 참가한 학생들이 직접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작성하기도 했다.

이번이 기증한 물품들은 제주YMCA가 교실을 건축 기증한 캄보디아 프롬펜에 있는 트라핑크라상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인화초 윤정애 교장은 “2023년 인화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재능기부형 국제교류 프로젝트를 통해 해외에 있는 학생들에 대한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제주를 상징하는 다양한 작품들을 탄생하게 해준 김현정 작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신방식 위원장은 “인화초등학교 학생들의 귀한 나눔의 정신을 통해 청소년들의 국제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 제주YMCA에서도 더욱 국제 장학 봉사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YMCA 국제장학봉사위원회는 지난 2018년 캄보디아에 초등학교 건립을 시작으로 매해 장학금 전달과 제주YMCA회원들이 기증한 의류와 신발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한 성장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