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스포츠 섬 제주' 기틀 마련 ... 내년 각종 대회 지원 공모 시작
'스포츠 섬 제주' 기틀 마련 ... 내년 각종 대회 지원 공모 시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2.2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전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포괄보조금 제도인 ‘2024년도 종목단체 스포츠대회·행사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사전수요조사 참여 사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모두 25억 8000만원 예산의 범위 내에서 2024년도 스포츠대회·행사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지난 8월 △수행단체의 적격성 △사업계획의 적절성 △사업예산의 적절성 △사업의 파급효과 △대중적 인지도 및 감점요인 등 심사지표 타당성 평가를 통해 157개 사업에 대한 수요조사를 완료했다.

수요조사 참여 사업을 대상으로 제주도-제주도체육회 실무협의체인 실무자 검토회의를 거쳐 지원액을 산정하고, 지원액에 대한 단체의 의견을 수렴해 제주도체육회 대회선정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사업대상이 확정된다.

수요조사에 참여하지 못한 사업에 대해선 예산잔액이 발생 시 추가 공모를 통해 탄력적이고 유연한 포괄보조금 예산을 집행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의 경우 모두 4차례 공모를 통해 국제대회 30건과 전국대회 31건, 국내대회 74건 등 135개의 스포츠대회 및 행사를 지원했다. 

이처럼 올해 지원받은 스포츠대회 및 행사의 경제효과는 약 1302억원 수준으로 분석되기도 했다. 아울러 이와 같은 경제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목단체 스포츠대회 지원을 통해 ‘스포츠 섬 제주’로 도약하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전문체육 육성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기여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2024년도에도 제주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대회 및 행사 유치·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