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최대 30% 할인, 제주 곳곳에서 이뤄지는 수산물 할인 행사
최대 30% 할인, 제주 곳곳에서 이뤄지는 수산물 할인 행사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2.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5일부터 24일까지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가져
제주도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제주도내 곳곳에서 수산물 할인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제주도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제주도내 곳곳에서 수산물 할인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청정 제주수산물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 등 도 일원에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등으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도내 어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수산물 수급가격안정기금 예산 약 15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할인행사에는 도내 수협 4개소와 수산물가공유통협회 등 5개 업체가 참여한다.

서귀포수협은 오는 17일까지 서귀포수협 수산물 직판장 및 아라지점에서 행사를 갖는다. 이외에 제주어류양식수협은 본점과 동쪽송당 동화마을 내 광어촌에서 17일까지, 한림수협은 제주시 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17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 수산물가공유통협회는 도두동 오래물광장 16일과 17일 이틀간 행사를 갖고, 모슬포수협은 모슬포항 일원에서 23일부터 24일까지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갖는다.  

할인행사에서는 갈치, 옥돔, 고등어, 한치, 방어 등 대부분의 품목을 시중 가격의 30%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도는 아울러, 온·오프라인 판매 및 무료 시식행사와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도는 이를 통해 안전하고 맛있는 청정 제주수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심리 위축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제주수산물을 소비자들이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등 수산물 소비활성화 분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제주수산물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청정 제주수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해 도내 어업인과 소상공인들의 피해 최소화로 경영안정을 도모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달 1일부터 3일까지 제주도청 본관 앞마당에서 처음 진행된 청정 제주수산물 소비촉진 할인행사를 통해 약 3억 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