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사랑의열매, 제4회 아너 주간 기념식 및 2023년 제2차 아너 총회 개최
제주사랑의열매, 제4회 아너 주간 기념식 및 2023년 제2차 아너 총회 개최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3.11.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너 성장형 브랜드 및 완납 아너 전용 기부프로그램, 울산 자매결연 등 소개
장성욱 제주공항렌트카 대표 차기 회장 선출, 2025년부터 2년 임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문화관광체육위원장(앞열 왼쪽 5번째), 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앞열 왼쪽 6번째),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앞열 왼쪽 7번째) 등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문화관광체육위원장(앞열 왼쪽 5번째), 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앞열 왼쪽 6번째),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앞열 왼쪽 7번째) 등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과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10일, 호텔 난타 연회장에서 ‘제4회 아너 주간 선포식 및 2023년 제2차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2023년 아너 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문화관광체육위원장을 비롯해 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 등 60여 명의 아너 회원들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23년 아너 소사이어티 활동 보고, ▲기부금 집행결과 보고와 함께 ‘울산아너소사이어티클럽과의 자매결연 체결’,‘아너 소사이어티 성장형 브랜드’ 론칭과 ‘완납 아너 전용 기부참여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이어진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총회에서는 장성욱 제주공항렌트카 대표를 차기 회장으로 선임했다. 장성욱 대표는 오는 2025년부터 2년간 제6대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으로 도내 고액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이철수 제주아너소사이어티클럽 회장은 이날 제4회 아너 주간 선포와 함께 “141명에 달하는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건강한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월랑초등학교 6학년 이율이 학생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활동보고와 신규 아너 가입식, 아너 총회 등을 진행하고, 행복한 쉼터 이완국 대표의 명사특강과 만찬으로 마무리됐다.

강지언 회장은 “아너 소사이어티가 국내 대표 고액기부자 모임으로서 더욱 명예로운 나눔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참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자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참여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 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07년 12월 설립됐다.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는 2009년 강지언 연강병원 이사장의 1호 가입 이후 활발한 나눔참여를 통해 현재까지 141명의 회원이 활동 중에 있다.

가입조건으로는 1회에 1억 원 이상 기부하거나 5년간 1억 원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의 총 기부금액은 130억 원을 돌파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를 ‘2023년 아너 주간’으로 정하고 ‘아너 소사이어티’회원들의 소속감 및 명예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기간동안 제주아너소사이어티 총회를 비롯한 아너 브랜드 지원사업 봉사활동, 완납 아너 핸드프린팅, 신규 아너 회원 가입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