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세븐틴 신보 '세븐틴스 헤븐', 선주문 520만장 돌파…K팝 역대 신기록
세븐틴 신보 '세븐틴스 헤븐', 선주문 520만장 돌파…K팝 역대 신기록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10.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신보 '세븐틴스 헤븐' 마지막 오피셜 포토 ‘PM 10:23’ 버전[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
세븐틴 신보 '세븐틴스 헤븐' 마지막 오피셜 포토 ‘PM 10:23’ 버전[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

 

그룹 세븐틴이 선주문량 520만장을 넘어서며 K-팝 신기록 '도장깨기'에 나섰다.

23일 앨범 유통사 YG PLUS에 따르면 세븐틴 미니 11집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의 국내외 선주문량이 520만6718장으로 집계됐다. 역대 K-팝 앨범 선주문량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지난 12일 집계된 자료(467만3069장) 기준으로 '세븐틴스 헤븐'은 이미 전작인 미니 10집 'FML'을 넘어 세븐틴의 앨범 중 역대 최다 선주문량 기록을 경신하며 일찌감치 세븐틴의 '커리어하이'를 예고한 바 있다.

'세븐틴스 헤븐'은 세계적 DJ 마시멜로가 프로듀싱한 'SOS (Prod. Marshmello)'를 비롯해 타이틀곡 '음악의 신'과 '다이아몬드 데이즈(Diamond Days)', 퍼포먼스 팀의 '백 투 백(Back 2 Back)', 힙합 팀의 '몬스터(Monster)' 보컬팀의 '하품', '헤드라이너' '음악의 신 (Inst.)'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프로듀서 우지를 필두로 에스쿱스, 호시, 원우, 민규, 버논이 작사 혹은 작곡에 참여해 앨범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음악의 신'은 경쾌한 신스와 브라스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솔(soul) 펑크 기반의 곡이다. 펑키하고 리드미컬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음악의 신'은 세븐틴이 말하는 '행복'의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축제' 같은 노래다.

'세븐틴스 헤븐'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인 '세븐스 헤븐'은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앨범 명이다. 세븐틴은 지금까지의 노력과 결실을 팬들과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앞날을 그려가는 거대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으로, 세븐틴과 캐럿이 뭉친 '팀 SVT'이 함께 즐길 대규모 축제 '세븐틴스 헤븐'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23일 오후 6시 발매. 

 

아주경제 최송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