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의 가을, 제주만의 특별한 치유 프로그램 ‘풍성’
제주의 가을, 제주만의 특별한 치유 프로그램 ‘풍성’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9.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10월 한 달간 분야별 특화 프로그램 마련
자연 숲 치유, 명상, 디톡스 등 프로그램 20~30% 할인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드는 10월을 맞아 제주관광공사가 다채로운 치유 프로그램을 준비해놓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0월 7일부터 31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2023 한국 치유관광 페스타’와 연계한 제주만의 특별한 치유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023 한국 치유관광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우수한 웰니스 관광 시설과 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지역과 연계한 웰니스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매년 10월에 개최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웰니스 체험 기회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광공사는 이번 페스타 기간 중 4가지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준비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치유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 첫 번째로 ‘제주 가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 환상숲곶자왈공원에서 ‘꼬마 숲 탐험대’, ‘다채로움×환상숲 색채 치유 테라피’, ‘작가와 함께하는 야간 산책과 독서 낭독회’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숲 안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제주의 결을 만나는 차와 차 도구, 사람 이야기를 담은 ‘제주차회’가 진행되는 취다선리조트.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의 결을 만나는 차와 차 도구, 사람 이야기를 담은 ‘제주차회’가 진행되는 취다선리조트. /사진=제주관광공사

취다선리조트에서는 제주의 결을 만나는 차와 차 도구, 사람 이야기를 담은 ‘제주차회’가 진행된다.

제주901에서는 자연의 순환을 테마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살피는 자연 관찰 명상과 움직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901 그린스토리’, 가을 시즌 테마 명상과 함께 계절에 필요한 움직임을 담은 ‘901 시즌스페셜’ 등 동작을 통해 쉼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제주 가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혜택’이라는 주제로 페스타 기간 중 특별히 진행되는 할인 프로그램과 무료 오픈클래스도 있다.

WE 호텔에서는 페스타 기간 평균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호텔 숙박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취다선리조트에서는 특별 객실 할인 혜택과 더불어 페스타 기간 웰니스 프로그램 패키지(명상&요가, 티 클래스)를 20~60% 할인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다.

WE 호텔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WE 호텔 전경. /사진=제주관광공사

또 제주901에서는 마인드풀데이(마인드풀니스+비건식사), 디톡스 요가, 순환 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보다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고, 제주901(10월 11일, 14일, 18일, 21일, 25일, 28일)과 서귀포 치유의 숲(10월 8일, 15일, 22일)에서는 무료 오픈 클래스도 마련돼 있다.

‘제주 가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과 쉐프들이 제철 재료를 활용한 웰니스 다이닝 프로그램도 마련해놓고 있다.

상반기 머체왓 레스토랑에 이어 이번 다이닝은 곶자왈로 유명한 저지리와 동백마을 신흥리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다이닝은 지역 주민들이 쉐프로 나서면서 건강한 제주 농촌 밥상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지리는 10월 14~15일 저지리 일원에서, 동백마을은 10월 28일 신흥2리 정원집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밖에 ‘제주의 특별한 치유 여행’으로 제주의 건축 투어와 웰니스 여행이 만난 ‘제주도 건축 투어 안도타다오편’과 제주 일주일 살기 힐링 여행인 ‘내 몸이 건강해지는 제주 6박 7일’ 투어를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26일부터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 ‘비짓제주 홈페이지(www.visitjeju.net)’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한국 치유관광 페스타와 연계한 제주 기획전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건강하고 여유로운 제주 가을 여행을 즐기시길 희망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제주가 내국인들에게 힐링이 되고 치유를 받을 수 있는 대표 여행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차별화에 기반한 웰니스 관광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