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올해 제주 성장유망 기업 어디? ... 행정 적극 지원도 뒷받침
올해 제주 성장유망 기업 어디? ... 행정 적극 지원도 뒷받침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9.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2023년 성장 유망 중소기업 지원사업 대상으로 10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성장 유망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기술·경영·판매력이 우수하고,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 등 사회적 공헌을 실천하는 중소기업을 지역경제 선도하는 제주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제주도는 공모에 참가한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실태조사와 1차 평가 및 도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확정했다.

이 중 신규로 선정된 업체는 제조업 분야 우컴퍼니㈜, ㈜탐나는초콜릿, 연담, ㈜제주도드론과 정보통신업 분야 ㈜제주알마켓 등 총 5곳이며, 재선정된 업체는 보구정제주(서비스), 영농조합법인 탐라인(제조), 인하네농업회사법인㈜(농업), ㈜리버트리(정보통신), ㈜영도종합건설(건설) 등 5곳이다.

선정된 업체는 2년간 경영안정지원자금 융자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금리 적용, 신용보증 수수료 인하, 기술·경영·마케팅 컨설팅, 재산세 감면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성장 유망 중소기업들이 제주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중소기업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을 실천하는 제주 대표기업으로 더욱 커나가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 온 성장 유망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지난해까지 총 262개 기업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