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삼다수-한화리조트제주,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맞손’
제주삼다수-한화리조트제주,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 ‘맞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9.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회수 등 ‘플라스틱 제로 제주’ 실현 협력키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개발공사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친환경 자원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체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13일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열린 협약식은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주의 이기섭 총지배인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제주개발공사와 한화리조트 제주가 협력체계를 구축, 관광객과 제주도민이 분리배출한 투명 페트병을 활용한 자원순환을 통해 공존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친환경 경영 실천 및 청정 제주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공동의 목표 실현을 위한 활동을 약속했다.

제주개발공사는 한화리조트 제주 내에서 사용 후 분리 배출된 투명 페트병을 회수하고 호텔 내 친환경 캠페인 운영·홍보 및 업사이클 관련 네트워크 구축과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주는 9월부터 한화리조트 제주 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공간을 마련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을 유도하고 제주의 청정 가치 확산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한화리조트 제주와 협력을 통해 제주개발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확장해 나감과 동시에 관광객, 도민들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제로 제주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주) 제주 관계자도 “앞으로 지속적인 친환경 사업을 통해 지역 상생에 앞장서서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7월 투명 페트병 회수 확대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 도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투명 페트병 수거와 회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