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생 1인당 10만원 '탐나는전' 지원
제주도교육청, 학생 1인당 10만원 '탐나는전' 지원
  • 김은애 기자
  • 승인 2021.06.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9,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신청 기간
7월 26일부터 탐나는전 카드에 충전 지원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로고.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로고.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김은애 기자] 도내 학생이라면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이 오는 7월 26일부터 지급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28일 본청 기자실에서 ‘제2차 제주교육희망지원금’ 지급 결정 사실을 알렸다.

신청 기간7월 1일부터 9일까지. 각 학교에서 안내하는 신청서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부득이 해당 기간 내 신청서를 제출하지 못하면 8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지원 대상제주 도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방송통신중·방송통신고 학생이다. 재학생 뿐만 아니라 유예 및 휴학 학생 모두 1인당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유치원에 대한 지원은 정부의 제2회 추경과 연계해 진행된다. 도의회, 도청 협의를 거쳐 지급여부 및 시기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또 동일 연령대의 대안학교 학생 등 학교 밖 청소년은 제주도에서 직접 지원금 지급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원 방식은 제주 지역화폐 ‘탐나는전 카드’를 통해서 이뤄진다. 1인당 10만원 지원금을 충전시켜주는 형태다. 현재 카드를 보유 중인 보호자라면, 기존 카드에 지원된다. 카드가 없다면 보호자가 직접 모바일 앱이나 농협, 제주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탐나는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한편, 지원금은 제주도내 탐나는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방침이다. 사용 용도는 별도로 한정하지 않지만, 도교육청은 △도서구입, 체험활동, 식비 등 비대면 학습환경 조성 △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 구입을 권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