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데이터로 맞춤 경영 지원해 드립니다”
“데이터로 맞춤 경영 지원해 드립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1.03.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 기관에 선정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전경. /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있는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전경. /사진=제주테크노파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테크노파크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행기관 공모 결과 제주테크노파크가 공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정부에서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구매와 가공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테크노파크는 그동안 제주특별자치도와 협업을 통해 도내 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주빅데이터 플랫폼과 빅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활용해 맞춤 가공·변환하고 분석까지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번 사업 수행기관 선정을 통해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 지역의 중소기업 및 1인 기업, 스타트업 등 영세기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하기 좋은 형태로 가공, 제공함으로써 제주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과 사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제주테크노파크는 자체 빅데이터 사업팀과 빅데이터센터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전문 가공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요기업 발굴과 매칭 서비스에 주력할 계획이다.

장석호 JTP 디지털융합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양질의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제주 기업의 데이터 활용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