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JDC,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참여학교 모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0.01.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중‧고 16개교 내외 선발 예정 … 31일까지 접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JDC 청소년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JDC 꿈꾸는학교’에 참여할 도내 중‧고등학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JDC 꿈꾸는학교’는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JDC는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 도내 16개 내외 학교를 선발,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운영비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교사, 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성과 공유회 등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주제는 인공지능(AI), 4차 산업혁명, 과학, 환경, 인문‧사회, 인성, 음악, 영상‧영화, 뮤지컬‧연극, 자격증 취득, 융합과정 등 제한이 없다.

접수는 JDC 꿈꾸는학교 위탁운영기관인 (사)재능기부센터 꿈썸멘토로 방문 또는 이메일(jdc2020@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JDC 홈페이지(www.jdcenter.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의사항은 (사)재능기부센터 꿈섬멘토(064-751-8848)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JDC 꿈꾸는학교는 도내 13개 학교에서 1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제주동중의 ‘동중동몽 행복교실’ 프로그램이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학교마다 높은 성과와 만족도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