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주민투표 등 모든 방안 검토해야"
"주민투표 등 모든 방안 검토해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7.01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 전 총리, 제주방문 앞두고 해군기지 관련 언급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던 시대는 이미 끝났다"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1일 제주해군기지 건설 문제와 관련해 "민관합동의 대화기구 설치, 주민투표 실시 등 가능한 모든 방안을 검토해봐야 한다"고 밝혔다.

한명숙 전 총리는 2일 제주방문을 앞두고 미리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중요한 국책사업일수록 합리적인 절차를 거쳐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전 총리는 "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던 시대는 이미 끝났다"며 "지역 주민들의 의사를 최대한 수렴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에 합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전 총리는 오는 2일과 3일 1박2일 일정으로 제주도의 세계자연유산 등재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제주를 방문한다.

이 기간 한 전 총리는 세계자연유산 등재 기념행사 및 제주지역 농가와 시설들을 방문해 민심을 청취할 예정이다.

2일 오전 8시30분 제주에 도착, 제주4.3 평화공원을 참배하고 제주도청 앞에서 군사기지 철회를 촉구하며 단식농성을 벌이고 있는 민주노동당 현애자 국회의원을 방문한다.

또 이날 10시30분 김태환 제주지사 환담 및 명예도민증 수여식에 참석한다. 이어 제주지역 언론사와의 간담회, 당원간담회, 오일시장 방문, 세계자연유산 등재 기념행사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이틀째인 3일에는 한경면 저지리 감귤농가와 말 목축 농가를 돌아볼 예정이다. 또 한경면 청수리에 위치한 미혼모 시설인 예서원을 방문한 후, 제주도 여성단체협의회 행사에 참석하고 여성단체와의 간담회 등을 갖는다. 한 전 총리는 3일 오후 8시 이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