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김 지사, 현애자 의원 단식농성천막 방문
김 지사, 현애자 의원 단식농성천막 방문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2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1차 세계자연유산위원회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했던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예정보다 하루 빠른 29일 귀국했다.

귀국한 김 지사는 국회를 방문해 국회 부의장과 법사위원장, 법사위원을 만나며 개정안 통과에 협조를 당부한데 이어 제주도에 돌아온 오후 4시께는 해군기지 철회를 요구하며 23일째 단식을 하고 있는 민주노동당 현애자 의원 단식농성장을 방문했다.

김 지사의 현애자 의원 단식농성천막 방문은 현애자 의원이 해군기지 철회를 위한 단식농성 이틀째인 8일 방문이후 2번째다.

김 지사는 "국회에서 할 일이 많으실테니 건강을 챙기시라"며 현 의원의 건강을 염려하는 말을 건넸다.

이에대해 현 의원은 "찬반을 떠나서 도민들의 의사를 수렴하는 절차까지 무시하면 이후에 상당한 파국이 올 것"이라며 "신중하게 판단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 의원은 "단식농성은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시작이라는 것은 도민들, 지역주민들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반대투쟁을 구체적으로 시작하고 있다는 얘기이고 나도 어떠한 방법이든 더욱 적극적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굳건한 의지를 피력했다.

현 의원은 "만약에 국방부가 강행을 하게 되면  지역주민들은 결사 항쟁할 것이고 도민들의 여론은 극도로 악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