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도-의회 관계 깨우치는 소중한 회기"
"도-의회 관계 깨우치는 소중한 회기"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6.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대성 의장, 제239회 임시회 폐회사
양대성 제주도의회 의장은 5일 오후 2시 열린 제239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폐회사에서  제주도의회와 집행부의 관계를 수례바퀴에 비유하면서 한 부분이라도 맞물려 돌아가지 못하면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양대성 의장은 "이번 회기에서 제주도지사와 교육감이 제출한 제1회 추경예산안과 청원등을 의결하고 한미FTA 등 제주농업의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등 시급한 지역현안 해결책을 마련했다"고 평가하면서 "다만 의정과 도정이 수레바퀴처럼 돌아가지 못했을 때 그 피해는 도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는 것을 깨우치게 해주는 소중한 회기였다"면서 앞으로 의회와 집행부의 동반자 관계가 유지돼야 함을 강조했다.

양 의장은 "제주도와 국방부 사전 양해각서 비밀 체결 의혹 등 각종 의혹 등으로 제주도지사가 제출한 추경안 심의를 보류했었고 제주도에서 행정사무조사에 성실히 임해 명명백백하게 의혹을 밝혀내겠다는 입장표명에 추경안을 상정했다"고 설명하면서  "이제 도의원들은 무한봉사자로 돌아가 특별자치도를 위해 봉사할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