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청사 재배치 오락가락 행정 '눈총'
청사 재배치 오락가락 행정 '눈총'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청사 재배치 자치도 출범 6개월만에 재검토

지난 7월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라 서귀포 행정시 청사가 분리 배치되면서 민원인이 민원 목적에 따라 각각의 청사를 방문하는 등 지역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따라 도와 서귀포시는 신시가지 제2청사에 인.허가 민원의 일괄처리가 가능하도록 종합민원실 직원을 파견 근무하는 등 '땜질식 행정'으로 대처해 비난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그런 '땜질식 행정'이 이뤄진지 3개월 만에 또 청사 재배치 문제가 또다시 불거지고 있다.

현재 서귀포시 제1청사(기존 남제주군청)에는 자치행정국과 복지문화국, 자치경찰대, 세무과, 수자원본부남부사업소 등이 들어서 있고, 제2처사(기존 서귀포시청)에는 지역경제국과 환경도시건설국, 도 감사위원회, 농업기술원 등이 배치돼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청사가 1,2청사로 분리됨에 따라 민원인이 목적에 따라 각각의 청사를 방문하는 불편이 있을 뿐 아니라 직원과 민원인들이 이용하는 주차공간이 늘 부족하다는 불만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따라 서귀포시는 11월부터 12월가지 민원인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청사배치에 관한 불편사항 조사를 실시해 12월 중에 청사 재배치에 대한 종합검토와 세부계획(안)을 마련해 도와 향후 처리방안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결국 특별자치도 출범 6개월 만에 서귀포시 청사 재배치 전면 재검토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같이 청사 재배치 문제가 다시 불거지자 시민들은 "제주특별자치도 출범 당시 서귀포 행정시 청사가 1.2청사로 분리 배치될 때부터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면서 "그러나 제주도와 서귀포시는 일부 부서 배치만 조정한 채 한 치 앞도 내다 보지 못한 행정"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