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레저세 인하.제주교차투표 확대 요청
레저세 인하.제주교차투표 확대 요청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1.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지사 17일 이우재 한국마사회장과 면담서

한국마사회(KRA)의 제주교차투표 경주수가 확대돼 제주도의 경마관련 세입이 증액될 수 있을 관심이다.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17일 'KRA컵 코리아 오픈 국제유도대회'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를 찾은 이우재 한국마사회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최근 한국마사회와 건정경마추진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레저세 인하를 위한 지방세법 개정안 추진과 제주교차투표 축소 움직임을 우려하면서 제주교차투표 확대와 레저세 인하 반대를 재차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 한국마사회장은 "레저세 인하에 대해서는 최근 바다이야기 등 사행산업의 난립으로 현재 추진이 안되고 있는 상태며 제주교차투표 경주수에 대해서는 제주도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회장은 "한국마사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주경마공원 테마파크조성사업에 지방재정, 고용창출, 축산농가 기여도를 감안해 행.재정적 지원을 해 달라"고  말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11월 4일 도의원, 상공회의소 회장 등과 한국마사회를 방문해 설립목적대로 제주마 보호육성 및 관광진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경마공원으로서 역할을 당부하고 레저세 인하와 제주교차투표에 대한 제주도민의 입장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제주교차투표는 토요일과 일요일 2경주씩 이뤄지고 있지만 부산.경남경마일을 현행 금요일에서 토요일까지 확대시행함에 따라 제주경마수를 토요일은 폐지하고 일요일만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교차투표수가 축소되면 2007년도 경마관련 세입목표액이 522억원에서 356억원이 감소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