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삼다수 마스터스 우승' 이정은이 제주에서 골프 잘 치는 노하우는?
'삼다수 마스터스 우승' 이정은이 제주에서 골프 잘 치는 노하우는?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8.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 위치 파악하고 컵 주변 브레이크 면밀히 관찰’…5승 중 3승 제주에서 올려
 

박인비(KB금융그룹) 신지애와 나이가 같은 이정은(27·교촌F&B)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우승했다. 

그는 지난 2011년 8월 제주 에코랜드리조트에서 열린 ‘넵스 마스터피스’에서 우승한 이후 약 4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2006년 KLPGA에 입회하고 2007년 투어 생활을 시작한 그는 이번 우승이 통산 5승째다. 그 가운데 3승을 제주에서 거뒀다. 

2009년 제주 라헨느CC에서 열린 ‘김영주골프 여자오픈’에서 투어 첫 승을, 그리고 4승과 5승째를 제주에서 기록했다. 

우승 직후 ‘제주에서 강한 이유가 있는가?’는 질문에 대해 그는 “항상 한라산 위치를 본다. 물론 그쪽이 높다. 그런 다음 컵 주변을 면밀히 살핀 후 퍼트라인을 정한다.”고 말했다.

요컨대 제주 골프장에서 골프를 잘 치기 위해서는 ‘한라산 브레이크’를 가장 먼저 감안하고, 다음으로는 그 홀의 컵 주변의 언듈레이션을 잘 관찰하는 것이 노하우라는 얘기다.

이정은은 내년 미국LPGA투어에 진출할 계획이다.

아주경제 김경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