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비용은 무료로, 배출은 편리하게 "참 쉽죠잉~"
비용은 무료로, 배출은 편리하게 "참 쉽죠잉~"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6.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효돈동주민센터 고지양 주무관
효돈동주민센터 고지양 주무관

대형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란?

수수료를 낼 필요도 없고 지정된 장소까지 직접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거운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서비스를 말한다. 얼마나 편리하고 쉬운 일이 아닌가? 물론 알고 나면 말이다.

배출방식은 사전예약 시스템 인터넷홈페이지 www.edtd.co.kr, 접속이 어려우시다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콜센터 1599-0903, 카카오톡 ID: weec을 통해서 가능하다 인터넷과 전화는 물론, 카카오톡 으로도 접수 할 수 있는 서프라이즈 서비스들이 ‘14. 9월부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대상을 대폭 확대 시행하고 있다.

기존품목인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및 1m이상 폐가전에서 중형 폐가전 구형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탑 PC세트 전자레인지, 소형가전 5개 이상 소형품목 동시 배출이 가능하며 다만 소형가전 단독으로 배출하는 경우와 원형 훼손 제품(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등 훼손),폐가구 등은 수거가 불가하므로 배출 시에는 반듯이 해당 읍,면,동주민센터로 가서 기존의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스티커)부착 후 배출 하여야 한다.

이쯤에서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고마운 전화번호 1599-0903 만큼은 결혼기념일처럼 기억하고 입력해두자.

깨알 상식처럼 알고 나면 참 살기 편한 e~좋은 세상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음에 감사하고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이 조용히 이어지는 지금이 행복한 일상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마무리 지으며 어느 광고 문구의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은 후손으로부터 잠시 빌려 쓰는 것이라고 빚을 지고 있는 우리 세대들이 살아 내면서 갚아야할 은혜, 기분 좋은 의무감 같은 게 무겁지 않길 바라며 너도 나도 국민모두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지속적인 지자체의 무한도전과 같은 관심과 동행정의 연계로 적극적인 홍보 마인드가 필요한 지금이 절호의 찬스이다.

여러분! 비용은 무료로 배출은 편리하게 대형가전제품 배출 시에는 대형폐가전 방문수거 1599-0903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