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9 10:23 (월)
일도2동 통장협의회, '6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일도2동 통장협의회, '6월 정례통장회의'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5.06.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일도2동(동장 고대익) 통장협의회(회장 우덕일)는 11일 일도2동 관내 48개 통장협의회원 및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6월 정례통장회의'를 개최했다.

▲ 우덕일 통장협의회장은 "동네 쓰레기불법투기 등 미흡한 일에 홍보 부탁한다."며 당부했다.

이날 우덕일 통장협의회장은 “불법•무질서와의 100일 운동 추진에 우리 통장님들이 솔선수범으로 많이 좋아 졌다.”며 “그러나 아직도 불법주정차, 도로불법적치물, 분리안한 불법쓰레기 무단투기 등이 미흡하니 동민들과 화합하고 협조하여 홍보에 앞장서자.”며 인사말을 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공석이던 8통 통장, 용순임 신임 통장에게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이어 고대익 동장은 “우리 동네 보도블록, 화단 만들기 등이 타 동 보다 모법이 되었다는 칭찬을 들었다.”며 “그러나 불법쓰레기 투기와 거리에 불법 적치물 철거가 아직도 미흡하다. 통장님들이 더 홍보해 주길 바란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어 부공남 교육의원은 “우리 동네 학교운동장에 인조 잔디를 철거 하고 천연잔디로 교체하자는 학부모들 의견이 나왔다.”며 “앞으로 통장회의에 동네 학교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도 함께 참여하여 의견을 듣는 것도 좋음직 하다.”며 인사말을 했다.

▲ 고대익 동장은 용순임 신임 6통장에게 임명장을 수여 했다.

이날 회의 주 안건은 ‘친절, 질서, 청결운동 적극 동참’, ‘부동산 투자 이민제 안내’, ‘2015 매력 있는 행복마을 플랫폼 우수사업 공모 안내’, ‘동네 조폭 범죄피해자 신고 활성화 안내’, ‘고마로 가로등 사업 및 19호 공원 정비사업 안내’, ‘메르스 질별 관련 상황실 운영 안내’, ‘노인장애인들의 실종예방을 위한 안심단말기 무료임대 안내’, ‘저소득층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안내’, ‘2015 장애인 연금 신규 수급자 발굴 및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가입 안내’, ‘자동차세 납부 및 제주농지관리 안내’ 등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