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기고] 노후생활 책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기고] 노후생활 책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 미디어제주
  • 승인 2015.03.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덕면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 강명진
안덕면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 강명진

20만원이 있으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쓰는 사람에 따라서 크고 작게 쓸 수 있는 금액이지만 어르신들이 한 달에 32시간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여 받을 수 있는 보수액이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란 만65세이상 기초연금을 받으시는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마련된 사업이 있다.

   이 사업에 동참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의 신청문의가 쇄도하였고 신청자 중 30여분이 선정제외가 되었으니 어르신들에게 있어 이 사업은 그야말로 최대의 관심사이고 9개월간 소득이 보장된다는 의미에서 호응도가 무척 높다고 하겠다.

   이에 우리면에서는 신청기간 동안 교통이 취약한 산간마을의 어르신들을 위하여 「마을별 찾아가는 방문 신청서비스」를 추진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현장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우리 안덕면에서는 95명의 어르신들이 3~11월까지 9개월간 주3일 각 마을별로 배치되어 마을 안길 환경정비와 교통안전계도 및 클린하우스 정비 등 깨끗하고 쾌적한 안덕면 조성에 일익을 담당해 나갈 것이다.

   올해는 특히,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클린하우스별로 어르신들이 배치되어 주변 정비는 물론 쓰레기 무단투기 및 불법배출을 감시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이렇듯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있어 우리 지역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변모하게 되고, 어르신들의 몸소 실천으로 사회의 귀감이 되어 올바른 의식이 파급되는가 하면 참여 어르신들의 주머니 사정이 나아져 웃음과 활력을 찾게 되는 걸보며 담당자로서 뿌듯함과 동시에 이 사업이 정착되어 가고 있음에 보람을 느끼게 된다.
 
  아무쪼록 사업기간 동안 여러모로 취약한 우리 어르신들이 중도에 포기하거나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