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元 도정 ‘협치정책실장’ 3→4급으로 조정
元 도정 ‘협치정책실장’ 3→4급으로 조정
  • 오수진 기자
  • 승인 2014.07.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조직 개편안 최종 확정, 17일 도의회 제출 예정

오홍식 기획관리실장이 민선 6기 행정조직 개편안 확정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의 보좌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협치정책실장’ 직급이 여론의 우려를 넘지 못하고 결국 3급(부이사관)에서 4급(서기관)으로 조정된다.

오홍식 기획관리실장은 개편안 확정 관련 브리핑에서 민선 6기 행정조직 개편안을 지난 15일 도 조례규칙심의회에서 원안 가결됨에 따라 17일 제320회 임시회(7.28~8.6)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우선 도지사의 보좌기능을 수행하는 ‘협치정책실장’의 직급이 3급에서 4급으로 조정된다.

이는 기존 공무원 체계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지적과 도의회와 언론이 우려하는 사항들을 반영해 결정된 것이다.

또 당초 FTA대응추진팀(TF)은 정규 조직화를 고려했으나, 한·중FTA 협상 타결 임박 등 제주 1차 산업 보호를 위해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농업인단체들의 의견을 반영해 현행대로 농축산식품국에 FTA대응추진팀을 유치키로 했다.

교육지원업무도 개편된다.

평생교육업무와 교육지원업무의 이원화로 전 도민 대상의 제주교육을 총괄해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에 따라 평생교육업무를 본청으로 이관하고 특별자치교육지원과(교육지원+대학지원)의 교육업무를 합쳐 평생교육과를 신설한다.

특별자치업무와 규제개협법무과를 통합한 특별자치법무담담관실은 기획조정실로 둔다.

한편 기획조정실의 명칭은 정책 조정과 협업 기능 강화 차원에서 기획 조정실로 변경될 예정이다.

아울러 기업 지원부서의 조직 축소로 중소기업 종사자들의 사기 저하를 우려해 기업지원과 조직은 현행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13개실국·45과에서 12개실국·47과로 1국을 감축하고 2과 증설했으며, 사업소는 18개에서 15개로 2개 사업소는 본청으로 이관하는 등 3개 사업소가 감축된다.

오 실장은 “이번 도의회에 제출되는 조례안은 입법예고(7.3~7.7)에 따른 의견수렴 결과 도민 및 공직 내부 조직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미흡한 부분은 앞으로 운영과정에서 추가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