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신구범, “도 기구에 재해·재난 관련 기관 일원화해야”
신구범, “도 기구에 재해·재난 관련 기관 일원화해야”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4.05.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 직속 재난안전관리전담부서 설치해 대처해 나가야”

 
신구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후보는 22일 캠프에서 ‘재난대책 정책회의’를 주재하고 재난 예방과 위기관리 시스템에 대한 정책을 제시했다.

이날 신 후보는 “세월호 침몰 사태에서 드러난 국가의 위기관리 시스템과 재난예방 은 한심한 수준”이라며“이 기회에 제주도 자체의 위기관리와 재난예방 시스템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 후보는“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안은 현재 제주도 기구에 재해·재난 관련 기관들을 일원화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신 후보는“도지사 직속의 재난안전관리전담부서(가칭 재난안전기획처)를 설치해 △ 각종 재난과 재해의 대처 시뮬레이션(Simulation) 체계화·정밀화. △ 자연·인적 재난의 위험도를 평가해 재해위험지도 작성 △ 재난발생시 필요한 인적·물적. 장비 자원 확보 등 대비 방안 마련 △ 전문가 참여를 통한 지역설정에 맞는 재난과 안전관리계획 수립 △ 시민사회 재난안전위험신고센터 설치와 운영지원 등을 수행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신 후보는 “도심지 주차문제는 화재발생 때 대형 참사를 불러일으킬 요소로 작용할 우려가 있는 만큼, 도심지 주차문제의 근본적 정책을 세워 시급히 실행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 후보는 주차정책과 관련, 지난 5월 1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공약을 제시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