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민주당 제주도당 "공천 연루 당직자 모두 사퇴해야"
민주당 제주도당 "공천 연루 당직자 모두 사퇴해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4.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31일 실시되는 제주도의회 의원선거와 관련해 한나라당의 후보공천 과정에서 금품수수설이 제기돼 제주정가에 상당한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제주도당은 "한나라당 제주도당 위원장과 공천심사위원장, 연루된 당직자들은 모두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밝혔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19일 논평을 내고 "부적격자의 공천 대상자 포함, 당직자와 친인척 위주 공천, 여론조사 뒤바꾸기에도 능수능란한 파렴치, 보험가입 강요, 뒷돈 대기 등 준 사기범들이 준동하고 있는 공천이었음이 백일하에 드러나고 말았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어 "한나라당 도의원 공천 탈락자들이 주장하듯이 모든 의혹을 자백하고, 도당 위원장과 공천심사위원장, 연루된 당직자들은 모두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결국, 공천 확정자 모두는 뒷거래로 공천됐다고 볼 수 밖에 없는 지격에 이르고 말았다"며 "한나라당은 그간의 공천을 원천무효화 시키고, 새로 공천에 임하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것이 한나라당이 외치고 있는 '경제.경영 제일주의'의 실체가 아닌가"라며 "한나라당 제주도지사 후보 역시, 일말의 책임을 느껴야 옳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