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세계7대자연 경관 선정, "경제계도 나섰다"
세계7대자연 경관 선정, "경제계도 나섰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1.04.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의-범국민추진위, 업무협약 체결
전국 13만 기업 500만 임직원 가세

왼쪽부터 부만근 범도민추진위원장, 양원찬 범국민추진위 사무총장,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장, 손경식 대한상의회장, 현승탁 제주상의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 부회장.
제주도를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올리기 위한 투표참여 열기가 경제계에서도 달아오르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8일 오전 상의회관에서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장, 현승탁 제주상의 회장(대한상의 부회장), 부만근 범도민추진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 범국민추진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서 상의는 “전 세계인의 인기투표로 선정되는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에 경제계가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밝혔다.

상의는 이어 “13만 기업(500만여 임직원)들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전국 70여개 상공회의소가 나서 투표참여를 독려할 것”이라며 “전세계에 위치한 130개 해외상공회의소에도 제주의 우수함을 알려 해외 득표전에도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전국 상의는 홈페이지, 포스터, 동영상 등을 통해 제주의 장점을 홍보하고 회원기업 임직원의 투표 참여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회 위원장, 현승탁 제주상의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부만근 범도민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이 휴대전화를 꺼내 즉석에서 전화투표를 하기도 했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제주가 선정되면 우리는 수출주도형 공업국가에서 자연경관을 잘 보존하고 있는 ‘친환경 국가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상공회의소가 이에 적극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운찬 범국민추진위원장은 “국내 최대 경제단체인 대한상공회의소가 세계7대 자연경관 도전에 뜨거운 지지는 보내준 것은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으며, 제주도 선정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승탁 제주상의 회장은 “제주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은 국가브랜드 상승과 제주의 자연·환경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며“대한상공회의소를 포함한 국내와 해외 상공인의 지원협력을 바탕으로 제주도가 세계 7대 경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면 해외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주최측인 뉴세븐원더스(The new 7wonders)의 지속적인 홍보로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의 촬영지로도 각광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세계 7대 자연경관은 세계 7대 불가사의를 선정한 스위스 비영리재단 '뉴세븐원더스'가 주관하는 것으로 오는 11월 10일까지 전화, 문자(이상 001-1588-7715) 그리고 인터넷 인기투표를 통해 세계에서 자연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7곳을 선정한다.

제주도는 440곳이 참여한 예선에서 2007∼2008년 1차 투표, 2009년 2차 투표와 3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지 28곳에 뽑혔다.

최종 후보지에는 현재 제주도 외에도 갈라파고스섬(에콰도르), 그랜드캐년(미국), 하롱베이(베트남), 아마존(브라질), 사해(이스라엘), 몰디브섬(몰디브), 킬리만자로(탄자니아) 등이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