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유치원 교사 탄원서 철회, "외압 주장은 사실무근"
유치원 교사 탄원서 철회, "외압 주장은 사실무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10.08.13 11:10
  • 댓글 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교사측, 탄원서 철회 관련 전교조 입장에 반박

서귀포시 지역 유치원 교사들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주도교육청, 그리고 서귀포시교육청에 종일반 운영과 관련한 탄원서를 제출했다가 철회한 것을 두고 '외압' 여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유치원 교사들은 "외압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고 강조했다.

유치원 교사 모임의 대표를 맡고 있는 교사와 일부 교사들은 이와 관련한 보도(8월12일자)가 나간 후, "전교조 제주지부에서 밝힌 외압 의혹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며, 교사들이 자진해서 철회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교사들은 "철회여부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일부 반대하는 교사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철회됐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처음에 종일반 운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이 많아 탄원서를 냈으나, 이후 서귀포교육장과 교육감 등을 면담하는 과정에서 상당부분 교사들의 의견이 반영됨에 따라 자진해서 철회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유치원 교사 모임의 대표격인 한 교사는 12일 미디어제주와의 전화통화에서 "우리 선생님들이 종일반 운영과 관련해서 하소연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해서 탄원서를 작성하게 됐던 것"이라며 "그러나 교육감의 급식관련 문제는 원만하게 처리됐고, 나머지 애로사항들도 교육감 등의 면담과, 효율적 종일반 운영방안에 대한 2차 지침이 개정되면서 우리의 요구가 거의 받아들여져 자진 철회를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 어떤 외압에 의한 철회는 결코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다른 교사는 전교조 제주지부측에서 이와 관련한 보도자료를 낸 것에 대해, "교사 중 일부 전교조 교사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렇다고 우리 교사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대표격도 아니다"면서 "엄연히 교사모임에서 대표가 있고, 임원진이 있는데, 정상적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인 보도자료를 낸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bg 2010-08-24 10:11:15
유치원 교사들이 외압은 사실무근 이라고 했나요? 아님 교육청에서? 진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슬쩍 넘어가시면 안돼죠 진실이 밝혀지고 거짓말을 한사람은 반드시 사과하고 바로 잡아야죠

jbg 2010-08-24 10:09:59
유치원 교사들이 외압은 사실무근 이라고 했나요? 아님 교육청에서? 진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슬쩍 넘어가시면 안돼죠 진실이 밝혀지고 거짓말을 한사람은 반드시 사과하고 바로 잡아야죠

정말 실망 2010-08-17 11:34:55
유아교육과 학생입니다 우리 신세대로선 이해가 안가네요전 어려서 유치원샘이 너무 자상하고 좋아서 저도 유아교육을 전공하게 되었는데 이런 선배가 있다니 실망이네요어떻게 동료들의 뜻을 저버리고 이럴수가!!

진실 2010-08-15 17:25:50
이해가 안가네요 급식문제와 종일반 문제가 원만히 해결됐다는데.. 무엇이 해결되었나요? 혹 대표라는 그분에게만 특별혜택을 주신건가요?

love 2010-08-15 17:20:21
민원접수할때는 전체서명이 있어야 한다 원본이어야 한다면서 까다롭게 굴며 여러번고생을 시키더니 철회는 그렇게 간단히~ 철회찬반투표에서 철회반대가 압도적이었고 회의후 대표라는 교사는 대표사퇴까지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