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토이스토리3] 매력의 모든 것
[토이스토리3] 매력의 모든 것
  • 시티신문
  • 승인 2010.08.10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전드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3'의 흥행이 심상치 않다. 지난 6월18일 미국에서 개봉한 이후 애니메이션 제작사 픽사가 이제까지 내놓은 11편 중 가장 좋은 개봉성적인 1억900만 달러(1천267억원)를 기록한 '토이 스토리3'는 어린이 및 가족관계 뿐만 아니라 10대 후반 및 20대 관객들까지 열광적인 지지를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장기흥행에 돌입한 상태다.

국내에서는 지난 5일 개봉, 서서히 입소문을 타며 인기 몰이에 돌입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의 한결 같은 반응은 "재미있다"를 넘어 "올 최고의 가족영화" "필수적인 가족 동반 관람 아이템" 등으로 모이고 있다. 과연 무엇이 이 영화를 "뜨게" 만드는 지, '토이스토리3'의 숨겨진 흥행 비밀을 공개한다. 이희승 coo@·김리선 기자 ok@clubcity.kr

■뉴캐릭터 주목

지난 5일 개봉한 영화 '토이 스토리 3'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화제다. '월-E' '업'제작진의 최신작인만큼 다양한 캐릭터들이 우디와 버즈 라이트이어, 포테이토 헤드, 슬링키 독 등 기존 장난감 스타들의 인기에 도전장을 내민 것.

'토이 스토리 3'의 주 무대는 앤디의 집이 아닌, 다름 아닌 햇빛 마을 놀이방이다. 자의반타의반 아이들이 가득한 새로운 보금자리로 향한 장난감들은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드라마, 액션, 어드벤쳐, 코미디 등 영화의 모든 장르가 고스란히 녹아있는 '토이 스토리3'의 뉴페이스들을 살펴보자.

◇딸기 향 나는 곰

주인공들이 햇빛마을 놀이방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 캐릭터들 중 가장 강렬한 인상을 풍기는 것은 덩치가 큰 분홍색의 곰 인형인 랏소 베어다. 보는 이가 절로 빠져들게 하는 환한 웃음과 부드러운 분홍색 피부를 가진 데다 몸에서는 달콤한 딸기 향이 나고 상대를 껴안기 좋아하는 전형적인 호감형 캐릭터다. 하지만 과거 자신을 버린 주인에 대한 큰 원망으로 장난감들 사이에서 '신'으로 군림하며 극의 긴장감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이 외에도 랏소의 심복인 문어 스트레치, 빅 베이비의 활약도 눈여겨 볼 만 하다.

◇바비의 남친 켄

비범한 패션 센스의 소유자인 켄은 햇빛 마을 놀이방의 '얼굴 마담'으로 놀라운 패션 감각과 근육질 몸매, 호남형 얼굴의 소유자다. 전형적인 미남 캐릭터로 바비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완벽한 드림하우스에 거주하며 원색 프린트의 해변 의상, 유도복, 1970년대 히피 스타일의 의상까지 무려 21벌의 의상을 바꿔 입고 등장해 소녀팬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하지만 정작 자신은 소녀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라는 사실에 엄청난 컴플렉스를 느끼고 있다. 켄의 목소리는 '배트맨'의 마이클 키튼이 맡았다.

■제작 과정 비화 공개

21세기 최고의 컴백 '토이 스토리 3 '를 만든 픽사 제작진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에 얽힌 숨겨진 18가지 사실을 국내 관객에게 귀띔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이라면 다시 머리에 떠올릴만한, 관람 전이라면 필히 읽고 가야할 사실들.

1. '토이 스토리'와 '토이 스토리 2'를 편집했으며 '토이 스토리 2'를 공동 연출했던 리 언크리치가 '토이 스토리 3'에서 감독을 맡았다. 그는 우디와 버즈, 그리고 다른 장난감들이 처음 햇빛 마을 놀이방에 도착했을 때 "새로운 장난감이다!"라고 외치는 잭 인 더 박스(상자 뚜껑을 열면 튀어 오르는 용수철이 달린 인형)의 한 줄 대사의 목소리 연기를 맡기도 했다.

2.프로듀서인 달라 K. 앤더슨은 '니모를 찾아서'의 캐릭터인 달라와 이름이 같다.

3.'토이 스토리'에 참여한 애니메이터 중 17명은 '토이 스토리 2'에 참여했었다. 애니메이터 4명은 '토이 스토리'의 전 시리즈에 모두 참여했다.

4. '토이 스토리 3'에는 우디, 버즈, 슬링키 독, 포테이토 헤드 부부 등을 비롯하여 총 302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5. 앤디의 방에는 300개가 넘는 스티커가 있는데, 앤디 방에 있는 지도에 꽂혀 있는 핀은 '토이 스토리'제작팀의 고향을 가리킨다.

6. 앤디의 방에 걸려 있는 몇 점의 예술 작품은 '토이 스토리 3'의 미술 감독인 에린 매길이 고등학교 때 실제로 창작한 작품이다.

7. 앤디는 방에 "P.U."라고 써진 배너를 걸어 놓았다. "P.U."는 픽사 직원을 위한 전문 개발 프로그램인 "픽사 대학교(Pixar University)"를 의미한다.

8. 앤디의 옷장 위에는 픽사의 첫 본사가 위치했던 거리인 W. 커팅대로의 거리 사인이 있다.

9. 앤디의 침실에는 픽사의 차기작인 '카 2'에 등장하는 새로운 캐릭터에 관한 힌트가 숨어 있다.

10. "A113"이라는 숫자는 존 라세터와 브래드 버드, 피트 닥터, 앤드류 스탠튼이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에서 공부했을 때의 강의실 번호로, 픽사의 모든 작품에 등장한다. 세월이 흘렀지만, 앤디의 엄마는 자동차 번호판을 바꾸지 않아 여전히 A113을 달고 다닌다. '토이 스토리 3'에서 앤디의 엄마는 "타이거 프라이드"라고 쓰인 자동차 번호판으로 교체하는데 이는 리 언크리치 감독의 고향인 오하이오 주 차그린 폴즈와 감독의 고등학교 마스코트 호랑이를 의미한다.

11'토이 스토리'에 처음 등장한 피자 플래닛 트럭은 거의 모든 픽사 작품에 카메오로 등장한다. '토이 스토리 3'에도 역시 등장해 장난감 친구들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12. '토이 스토리'에서 장난감을 망가뜨리기 좋아했던 말썽꾸러기 시드는 이제 자라서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해골 티셔츠를 입고 '토이 스토리 3'에 카메오로 등장한다.

13. '토이 스토리 3'를 기념하기 위해 레고는 1만7천200개의 블록으로 만든 무게가 80파운드(36Kg), 키 6 피트(1m82)짜리 우디와 2만5천개의 블록으로 만든 무게 120파운드(54Kg), 키 5피트3인치(1m60)짜리 버즈를 만들었다. 버즈와 우디 레고 모델은 픽사에 있는 영원한 보금자리에 보관돼 있다.

14. 칼의 집이 날아 올라 지나가는 집 창문 너머 어린 소녀의 방바닥에 있는 랏소 베어를 볼 수 있다. 랏소는 다양한 길이와 굵기가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 무려 3,473,271개의 털이 있다.

15.바비 버전은 1983년에 출시된 "그레이트 쉐이프 바비(Great Shape Barbie)"를 모델로 삼았다.

16.켄은 1988년에 출시된 "애니멀 러빙 캔(Animal Lovin' Ken)"을 모델로 삼았는데, 극 중 켄은 무려 21벌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17.앤디의 목소리는 존 모리스가 맡았는데, '토이 스토리' 1, 2편에서 앤디의 목소리를 맡은 배우와 동일인물로 올해 26세 된 청년이다.

18.아기 몰리의 목소리는 리 언크리치 감독의 딸인 한나가 맡았다. 한나는 '토이 스토리 3' 초반부에 나오는 홈 비디오에 등장하는 몰리의 목소리도 맡았다.
 
<전형철 기자 /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